살도 빠지고 혈당도 줄어드는 미친효율의 운동법
“앉아서 발만 까딱하세요” 가만히 앉아서 생각날 때 마다해도 살도 빠지고 혈당도 줄어드는 미친 효율의 운동법
대부분 사람들이 책상이나 또는 앉아서 많은 시간을 보내죠.
이러다 보니 운동부족으로 살도 찌게 되고 혈당도 자연스레 상승합니다. 최근 미국 휴스턴 대학에서 앉아서 살도 빼고 혈당을 올릴 수 있는 운동법을 발견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운동인지 한번 알아보시죠!
♣ 앉아서 발만 ‘까딱’ 해도 운동이?
휴스턴 대학의 해밀턴 교수팀이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다리 종아리에 있는 가자미근이 작은 근육이지만 이것을 수축 이완하는 것만으로도 신체 대사가 활발해진다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 가자미근 운동효과
가자미근 운동 실험 결과 포도당 섭취 3시간 후 혈당은 52%가 낮아졌으며, 인슐린 요구량도 60%나 떨어졌다고 합니다. 또한 식사 사이의 공복 시간대의 지방 대사율은 무려 2배나 올라갔다고 발표했습니다.
해밀턴 교수는 “다른 운동이나 감량 또는 단식 등으로도 신체 대사율을 올릴 수는 있지만 체중의 고작 1%에 해당하는 가자미근을 들어 올리는 동작만으로 산화적 대사를 2~3배 올릴 수 있다”라고 전했습니다.
√ 혈당은 52% 감소
√ 인슐린 요구량 60 감소
√ 지방 대사율 2배 증가
♣ 가자미근 운동방법
무릎이 90도가 되도록 의자에 바르게 않은 뒤 양 발바닥을 바닥에 되고 발꿈치를 들어 올렸다 내리면 됩니다.
발꿈치는 최대한 올린다는 느낌으로 올려주면 되는데요. 이 동작을 20회(1세트)를 시간이 날 때마다 반복하면 됩니다.
√ 않아서 까치발 만들기 20회 1세트 시간 날 때마다
★ 당뇨인 주목 ★
앉아서 혈당 조절이 가능한 ‘가자미근 푸시업’ 배워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