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저런.../상식, 건강

살 안찌는 다이어트 배달음식 (ft. 비만 클리닉 의사 추천)

by 깨끗한 하늘 2022. 4. 22.
반응형

작년 배달앱 거래액만 20조 1천억 원으로 엄청난 수준이었습니다. 그만큼 배달음식을 많이 시켜먹는데요, 배달음식 대부분이 자극적이고 기름지고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서 다이어트하는 분들이라면 피하고 싶죠. 

 

 

그러나 잘 찾아보면 살이 별로 안 찌는 음식도 있습니다. 여기 소개하는 메뉴들은 비만클리닉 닥터 스키니 의원 원장님이 추천하는 '살 안 찌는 배달음식'입니다. 

 


한식 - 찜닭

짭쪼름한 간장 소스가 들어있는 찜닭의 메인은 닭고기라서 단백질 섭취에 좋은 음식입니다. 찜닭을 드실 때 먹은 것을 살로 보내지 않기 위하여 주의할 점이 있는데요, 한 번 살펴볼까요?

 

 

첫째, 당면은 주종이 탄수화물이라 스킵하시고요. 둘째, 밥은 안 먹으면 좋겠지만 굳이 먹는다면 반공기 미만으로. 마지막으로 닭 껍질은 칼로리가 높으니 빼고 먹어야 합니다.  

 

양식 - 타코

만일 타코에 들어가는 고기를 선택할 수 있다면 돼지고기보다는 닭고기를 선택하세요. 실제로 타코에는 채소 함량이 굉장히 많고 고기도 푸짐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래서 고기의 단백질과 채소의 섬유질 조합으로 다이어트 메뉴의 기본을 충실히 지키고 있죠. 

 

 

타코의 하얀 피는 탄수화물이지만 샌드위치나 햄버거에 비해 얇아서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돼요. 피 하나에 50kcal 미만으로 여기에 과카몰리 소스를 추가하면 아보카도의 불포화지방과 함께 포만감이 오래가는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 과카몰리

 

일식 - 회

회는 대표적인 고단백 음식입니다. 흰살생선인 광어나 우럭이 횟감으로 좋지만 금방 배고파지는 느낌이 드는데요, 여기에 연어를 추가하면 불포화지방산 덕분에 포만감이 훨씬 오래가는 효과가 있습니다. 

 

 

회는 탄수화물과 포화지방은 없고 단백질과 불포화지방만 소량 있기 때문에 살이 안 찌는 것은 물론 오히려 체중이 빠질 수도 있습니다. 단, 초밥이나 매운탕, 튀김 등을 추가하면 안 되겠죠? 초밥은 작고 귀엽게 생겨서 가벼운 음식으로 보이지만 밥을 꾹꾹 눌러 담은 밀도 높은 탄수화물입니다. 회만 채소로 쌈 싸 먹으세요.

 

분식 - 키토 김밥

분식은 다이어트시에 무조건 피해야 하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최근 유행하는 키토 김밥 덕분에 선택지가 생겼습니다. 

 

 

키토 김밥은 밥 대신 계란 지단을 깔고 각종 채소를 넣어 계란의 단백질과 채소의 섬유질이 듬뿍 들어 있기 때문에 훌륭한 다이어트 메뉴입니다. 

 

치킨 - 구운 치킨

치킨이 너무 먹고 싶은데 다이어트 중이라면 굽네치킨 오리지널이나 지코바 소금구이처럼 구운 메뉴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치킨은 튀김옷 때문에 칼로리가 높은데 구운 치킨은 튀김옷 칼로리 없이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구운 치킨 섭취 시 기름이 있는 껍질 부분은 떼어내고, 1/2 이하로 양을 조절해서 드세요.

반응형

댓글